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대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후기 조건✔

by 와이파파 2017. 9. 12.
728x90
반응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 조건

내 손안의 인터넷 은행 "카카오뱅크", 아마 가장 관심분야는 "마이너스통장"과 "신용대출"이 아닐까 싶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의 매력적인 한도와 이자 금리 때문인 것은 당연한 얘기..



또한 8.2 부동산 대책으로 부족한 자금을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힘을 빌리려는 사람들 때문이기도 하다.

오늘은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통장 한도부터 금리와 조건 그리고 마이너스통장 후기까지 알아보도록 한다.




카카오뱅크 마이너통장 뿐 아니라 신용대출 및 예적금 상품에서도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특징은 바로 "비 우대조건"이다. 카카오뱅크는 신용등급으로 인한 금리와 한도에 차이는 있지만 예적금 상품을 들어서 우대금리를 반영한다 든지 하는 시장 차별화가 없다.(케이뱅크를 비롯하여 무수한 시중은행들은 우대조건이 있어 사실상 대출 금리가 엄청 높은 편이다.)




게다가 카카오뱅크는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다가 중간에 목돈이 마련되어 상환하게 되더라도?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약 한달 반동안 카카오뱅크의 무수한 기사를 접하면서 이미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 듯 한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및 대출상품은 상담창구를 거치지 않는 비대면 서비스를 받으면서 완료까지 본인 휴대폰은 5~6분 정도만 걸릴 뿐이다.




이 때문에 카카오뱅크의 손쉬운 대출 심사 때문에 오히려 돈을 빌리지 않아도 되는 소비자들까지 대출로 내몰고 있다는 지적도 받고 있는 듯하다.



한편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뿐 아니라 신용대출, 비상금 대출 들의 모든 상품의 계좌를 개설하기 위한 조건은 만 19세 이상으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의 본인인증이 가능한 사람이면서, 동시에 신용등급은 1등급 우량 부터 최저 8등급까지 가능하다.(신용등급 9등부터 대출 연체로 인한 채무가 있는 신용불량자 등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다.)




카카오뱅크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신용대출의 두가지 상품을 갖추고 있다. 이들의 대출 한도도 참으로 매력적인 1억~1억5천만원인데 무엇보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가 최저인 2.86%이니 시중 은행의 주택담보대출과 비교해도 낮은 이자률이다.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대출 금리를 비교해보면>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최저 2.86% 금리이고 케이뱅크는 2.76%가 최저 금리이다. 보기엔 케이뱅크의 신용대출 금리가 우월해보이긴 하지만 케이뱅크는 카카오뱅크와는 달리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때문에 통신비와 휴대폰비 이체 혹은 예적금 가입 등의 추가 상품가입이 필수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대출은 7월 31일 시작과 동시에 2.86%였고 케이뱅크는 5.5가 최저금리이기 때문에 비교대상이 되지 못하는데,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가입자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대출 조장이라는 오명을 안고 최저 2.86%의 금리를 올려 현재는 연 2.98%로 올라간 상태이니 참고바란다. 또한 신용대출 최저금리도 2.83%에서 2.88%로 상승했다.(그래도 여전히 매력적인 금리임에는 변함이 없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측은 마이너스통장 등의 대출금리는 개개인의 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 신용도가 낮은 사용자들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금리인상폭은 많이 높이지 않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과 시중 유명 5개 은행과의 대출 금리를 비교해보자. 신한은행이 하나, 우리, 기업, 국민은행에 비해 가장 싼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데, 신용이 가장 좋아 우대금리를 받게 되는 1등급과 2등금의 경우를 보면 마이너스 신용대출 금리는 3.50%였다. 만약 신용등급이 3~4등급일 경우 3.52%를 신용등급 5~6등급일 경우 3.65%였고, 신용등급이 7~8등급일 경우 4.15%를 넘어서고 있었다. 신용등급 9~10등급의 경우 신한과 우리은행 기업은행을 제외하고 아예 대출 조건에 해당되지도 않았다.




즉 이렇게 은행별 마이너스통장을 비교해보아도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통장 금리가 훨씬 낮은 수준이었다. 그러니 두말할 것도 없이 카카오뱅크로 통장 이동을 하게 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하다.


<카카오뱅크 어플>


허나,

카카오뱅크에는 소액이면서 급전대출이라고 불리는 "비상금대출"이라는 마이너스통장이 있다. 이 비상금대출 한도는 최고 300만원으로 최저 금리는 연 3.35%이다. 물론 일반 직장인 마이너스통장에 비해면 조금 더 높긴 하지만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등으로 급히 돈을 빌리는 경우보다 훨씬 저렴하다.




위에서 살짝 언급했듯 비대면에 몇분도 걸리지 않은 대출이 가능한 카카오뱅크도 시중은행과 다르지 않은 조건은 바로 신용도이다. 즉 마이너스통장 한도와 금리가 신용등급에 영향을 받는 것이다. 



그래서 카카오뱅크 대출 후기 등을 보면 사람에 따라 3%대 금리의 적용을 받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5%대의 높은 금리 적용을 받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는 신용도가 좋아도 이미 다른 은행에 대출을 끼고 있는 경우이므로 최종적으로는 "카카오뱅크 어플 접속" 후 마이너스 통장 대출 한도를 조회해봐야 정확하다. (카카오뱅크 대출 한도는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니 참고바란다.)




전문가들은 표면적인 카카오뱅크 최저 대출금리만을 보고 결정하지 말고, 꼼꼼하게 본인이 이미 거래하고 있는 은행의 마이너스통장 조건을 비교해보라고 조언한다. 왜냐햐면 시중은행들은 오랜기간 주거래은행으로 이용되면서 우대금리등을 적용하여 비교적 낮은 금리의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한편,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을 받을 때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도 하다. 비록 "우대금리 또는 중도상환수수료" 등은 없지만 5천만원 이상의 자금 대출을 받을 경우 인지세를 추가로 지불해야하는데, 약 7만원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


현재 카카오뱅크 대출이 몰리면서 불만도 폭주하고 있는 상태다. 대출 신청 가능 시간은 오전 6시 부터인데 이때에도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라고 알려져 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전화상담도 쉽지 않다고 하니 참고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