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생활재테크

핸드폰 촬영 세로 동영상 가로로 회전 방법

by 와이파파 2020. 4. 25.
728x90
반응형

오늘은 핸드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했는데 세로로 촬영된 경우 가로로 회전하는 방법을 소개하기로 한다.

요즘은 갤럭시 핸드폰이나 아이폰의 화질이 뛰어나서 DSRL 카메라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다.

 

세로 동영상 가로로 회전하기

 

유튜브 채널에 동영상을 업로하다보니 생활속에서 사진보다는 동영상을 더 많이 이용하게 되는 듯 하다.

별 생각없이 습관적으로 동영상을 촬영하게 되는데, 오늘 동영상이 2개나 세로 형태로 촬영되었다.

 

프리미어에서 편집을 하려다, 안되겠다 싶어 가로로 회전하는 방법을 찾아보니, 우용하다.

 

어떤 분은 핸드폰안에서 구글포토를 이용하기도 하던데 난 이미 데스크탑에 다운로드 받은 상태라 PC용이 필요했다.

 

 

세로 동영상 가로로 회전하기

세로 형태의 동영상을 가로로 회전할 수 있는 사이트

바로 위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주소는 ▶https://rotatemyvideo.net/

 

보통 두개의 사이트를 추천 받는데 두개다 이용해봤지만 위 사이트가 다운속도가 느리지 않고 빨리 해결되서 시간 단축이 되었다.

 

위 주소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메인화면이다. 영문 홈페이지지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 한글로 번역하기 ]를 이용하면 한글로 볼 수 있다.

 

중간 광고 바로 위 [ 비디오 선택 ] 이라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한다.

 

 

 

가로로 회전시킬 세로 형태의 동영상을 불러온다.

동영상이 업로드 되면 위에서 [ 회전 ]의 오른쪽과 왼쪽 화살표를 클릭해서 가로 형태를 찾는다.

 

그런 다음 하단부의 [ 비디오 회전 ] 이란 파란색 버튼을 클릭해주면

 

Rotatemyvideo.net

바코드를 찍어 자신의 휴대 전화에 다운로드 하거나, 페이스북과 유튜브 [ YouTube ]에 바로 비디오 (동영상)을 게시하거나 공유하거나 할 수 있는데 나처럼 데스크탑 PC에 그대로 저장을 하는 경우 맨 위 파란색의 [ 다운로드 ] 를 클릭해주면 된다.

 

 

이후 하단부에 화일이 자신의 PC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됨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쉽게 해결되다니~, 이제 원하지 않았지만 세로로 촬영된 동영상이나 비디오가 있다해도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가로로 돌리기면 하면 이용하기 쉬울 것 같다.

 

유용한 정보라 공유한다.

 

2020/04/12 - [공부와 학습/영어공부] - 유튜브 시크릿모드 PC + 핸드폰 로그인기록 삭제

 

유튜브 시크릿모드 PC + 핸드폰 로그인기록 삭제

유튜브 시크릿모드 PC + 핸드폰 로그인기록 삭제 유튜브가 많은 생활을 바꿔놓았다. 유튜브 동영상으로 떼돈을 버는 사람들이 생겨나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선택적인 시청이 가능해졌다는 점일거다. 오늘 유튜브에..

monigue.tistory.com

2020/03/11 - [유용한 어플앱] - 유투브 채널 구독 주소 만드는 방법 + URL 주소 줄이는 방법

 

유투브 채널 구독 주소 만드는 방법 + URL 주소 줄이는 방법

오늘은 유투브 TIP을 올려보기로 한다. 나는 취미를 기반으로 한 유투브 채널과 여행 등의 일상생활+육아, 영어 등을 올리는 채널을 소유하고 있다. 나 또한 한걸음 한걸음 내 딧는 걸음이 느리긴 하지만 혹시 모..

monigue.tistory.com

2020/03/06 - [유용한 어플앱] - 텍스트(문자) 음성변환(TTS) 어떻게? 추천 그리고 유튜브

 

텍스트(문자) 음성변환(TTS) 어떻게? 추천 그리고 유튜브

오늘은 TTS, 우리말로 텍스트 음성변화에 대해서. 내 목소리를 넣은 유튜버 활동을 하고 있다보니 쉬운 편집을 위해서 일명 "기계음" 이라 불리는 TTS에 대해 알게 됐다. 꼭 유투브에 활용 뿐 아니라 요즘은 책 듣..

monigu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