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생활재테크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잔액 조회?( 체크/선불카드)

by 와이파파 2020. 5. 17.
728x90
반응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잔액 조회?( 체크/선불카드)

요즘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여 지급 받은 후 잔액 조회를 해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 하다. 나의 경우는 5월 12일에 신청했고 다음날 지급 완료 문자를 받았다. 고작 3일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쏠쏠하게 사용하고 있다.

 -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 선불카드 잔액 조회 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고양페이로 지급받았었는데 잔액 조회를 위해서 고양페이앱만 확인하면 되었지만 고양시 측의 선불카드는 남은 잔액 조회를 위해서 가맹점에서 받은 영수증을 일일이 확인하기 바빴었다.

 

하지만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용카드 (나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겸용이다.)로 받았더니 너무 편리하다. 지역 카페를 확인하니 내가 신청한 국민카드 뿐 아니라 신한이나 우리카드의 경우도 마찬가지였다.

 

 

사용처인 가맹점에서 계산을 하고 나면 국민카드사에서 포인트 사용 금액과 얼마가 남았다는 잔여 포인트까지 재빠르게 문자 메시지를 발송해주고 있어 정말 편하다.

 

< 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후 잔액 조회 및 메시지 발송 >

 

영수증 확인이 필요없으니 편한데 만약 이렇게 남은 잔액에 대한 메시지를 받지 못했다면 국민카드나 신한 혹은 우리은행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일일이 확인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해야한다.

 

국민카드사 홈페이지 방문

나처럼 국민카드로 신청하여 긴급재난지원금을 수령한 경우 앱카드로 로그인 인증을 한다.(아직 앱카드를 미사용 중이라면 꼭 스마트폰에 다운받아 활용하시기 바란다. 정말 편리하다.)

 

로그인 되었다면 카드 [ 상세이용내역 ] 페이지로 넘어가서 사용금액을 확인해야한다.

인터넷 쇼핑몰이나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연매출 10억원을 넘기는 대형마트 등은 긴급재난지원금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가 아니다. 이런 경우 결재방법 부분에 [ 일시불 ] 형태로 표시되며 긴급재난지원금 가맹점에서 사용한 것은 결재방법에 [ 포인트리 ]라는 이름으로 확인된다.

( 카드사 홈페이지를 캡쳐해서 보여드리고 싶으나 보안상의 이유로 캡쳐자체가 되지 않았다. )

 

 

하지만 사용 포인트는 확인되나 긴급재난지원금 남은 잔액은 표시되지 않았다.

 

즉 일일이 사용금액을 더해보거나 고객센터 전화를 활용하는게 낫겠다.

 

선불카드 조회방법은?

한편 주민센터 등에서 직접 수령한 선불카드나 지역상품권 등은 불편하지만 물건을 사고 난 후 영수증 하단부를 일일이 확인해봐야한다.

 

 -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 선불카드 잔액 조회 방법

 

또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처럼 사용하고 남은 잔액에 대해서 카드사에서 메시지를 발송하니 확인이 편리하다.

 

 

한편 쿠팡은 연 매출 10억이 넘어가고 인터넷 쇼핑몰이라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알려드린다.

그밖에 지역카페에는 뉴코아 아울렛에서는 사용이 가능했다는 글을 본적이 있다. 또 GS 더프레시 또는 이마트 노브랜드 등에서도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참고 바란다.

 

지금까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잔액 조회 방법을 알려드렸다.

2020/05/12 - [재테크/생활재테크] - 정부재난지원금 국민카드로 신청해보니 기부?

2020/05/11 - [재테크/생활재테크] - 세대주만 신청? 재난지원금 못 받는 이유 청와대 국민청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