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생활재테크

정부재난지원금 국민카드로 신청해보니 기부?

by 와이파파 2020. 5. 12.
728x90
반응형

얼마 전 정부재난지원금 포스팅을 하면서 국민카드로 신청하려고 마음 먹고 있었다. 정부재난지원금은 

마스크 5부제를 적용하여 월요일( 1.6 ) 화요일( 2.7 ) 수요일( 3.8 ) 목요일( 4.9 ) 금요일( 5.0 )로 본인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확인하면 된다. 나는 2번이 들어가므로 화요일 당첨!

 

지금부터 아직 정부재난지원금 신청을 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캡쳐 이미지와 함께 소개해보려 한다.

 

< 마스크 5부제 >

정부재난지원금은 나처럼 국민카드나 신한카드, 우리카드 등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신청하여 지급 받을 수 있는데 되도록 빨리 지급 받을 수 있고 (물론 카드사 혜택은 정부가 없애 버렸지만..) 번거롭게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카드 + 상품권 + 현금 가맹점 1234 가구지원금액

 - 세대주만 신청? 재난지원금 못 받는 이유 청와대 국민청원

▲아직 정부재난지원금 신청절차와 방법들을 모르는 분들은 위 포스팅을 확인하시기 바란다.

 

< 국민카드 홈페이지 >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첫 화면에 위와 같이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라는 창을 확인 하루 있고 [ 자세히 보기 ]를 클릭한다.

 

 

위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 신청 ] 을 클릭하면 된다.

 

정부 조회서비스 홈페이지( https://긴급재난지원금.kr )에서만 가구원당 세대주별 얼마를 수령하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안내문이 있고 이때 [ 확인 ] 버튼을 클릭한다.

 

 

이제 본격적으로 정부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곳이 나타나는데 [ 이용동의 ]에 체크하고 아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 다음 ]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은 본인인증 부분이다. 소지하고 있는 국민카드로 인증할 수 도 있고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전송을 받아 인증할 수 있다. 나는 휴대폰 인증을 선택하고 [ 신청완료 ] 버튼을 클릭하였다.

 

이제 마지막 단계다. 어제 내가 조회해본 것처럼 나는 1인가구로 조회되었고 정부긴급재난금은 400,000만원을 받게 되었다. 어제도 얘기했지만 남편 직장 문제로 친척집에 주소지가 옮겨지면서 아이와 함께 정부지원금은 하나도 못 받게 된 셈이다.

 

신청정보를 보면 사용가능지역에는 [ 경기도 ]라고 씌여있다. 이말은 정부재난지원금이라도 내가 살고 있는 경기도 밖에는 사용할 수 없다는 말?

 

 

2020/05/11 - [재테크/생활재테크] - 세대주만 신청? 재난지원금 못 받는 이유 청와대 국민청원

 

한편 신청 마지막 창에서는 하단부에 [ 기부 설정 ] 란이 나타나는데 이부분이 명확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 기부금액 입력 완료 ] 버튼만 있을 뿐 바로 옆에 [ 신청 확인 ] 버튼 조차 없기 때문이다.(사람들의 혼선을 야기하는...)

 

내가 말한 기부 실수와 관련 기사가 나왔다. 하단부 빈 공간에 금액을 적어 [ 기부 금액 입력 완료 ] 버튼을 누르면 실수로 기부가 되버리는 거다. 실수로 기부한 경우는 해당 카드사 콜센터에 연락해서 취소요청을 해야 돌려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단 하나

 

핸드폰 메시지로 기부 관련 국민카드 홈페이지 안내와 제목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완료 안내 ] 라는 것으로 아~ 신청되었구나를 알았을 뿐

 

그래서 다시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조회를 해보니 확인이 되었다. 다만 국민카드가 여러개의 종류일 경우 어떤 카드에 포인트 형태로 들어온다라는 정확한 정보는 없다. 이틀이 소요된다고 하니 기다려봐야할 듯 하다.

 

2020/04/29 - [재테크/생활재테크] - 근로장려금(2020) 신청자격 조건방법 지급액 계산

2020/05/07 - [재테크/생활재테크] - 코로나 정부 재난지원금 경기도 고양시는 얼마? 조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