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넷플릭스 음성 자막(영어, 한글, 스페인어, 프랑스어)2중 설정, 스크립트 출력

by 와이파파 2020. 5. 24.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음성 자막(영어, 한글, 스페인어, 프랑스어)2중 설정, 스크립트 출력 

 

넷플릭스로 미드에 푹 빠진 분들이 많을 듯 하다. 요즘 대세는 "넷플릭스 활용 영어 공부하기"라는데..

영화를 보기만 했지 1. 스크립트 출력은 가능한지, 2. 문장 반복 설정해서 영화 쉐도윙은 어떻게 해야 할지 심지어 3. 영어 음성을 한글이나 스페인어 그 밖에 프랑스어나 일본어 등으로 바꿀 수 있는지 등등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이다.

 

< 넷플릭스 키즈 채널 >

 

 

오늘은 위에서 언급한데로 넷플릭스(Netflix)로 영어 공부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설정을 소개해보기로 한다.

 

1. 넷플릭스 영어+한글 자막 동시에 넣기

 

PC에서 크롬을 열어 chrome 웹 스토어로 들어간 후 확장 프로그램 중 [ NflxMultiSubs ] 프로그램을 검색한 후 [ Chrome에 추가 ] 버튼을 클릭한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nflxmultisubs-netflix-mul/pjhnilfooknlkdonmjnleaomamfehkli

 

위 주소로 직접 들어가셔도 가능하다.

 

 

 

[ 확장 프로그램 추가 ] 버튼을 클릭하면 크롬에 이 프로그램이 추가 되어 상단 주소창 맨 오른쪽에 NN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난다.

이제 넷플릭스를 크롬에서 열어보자.

 

위 캡쳐 이미지에서 나타나는 것처럼 하단 설정에서 [ Secondary Subtiles ]가 하나 더 나타나게 되는데 자막에서 영어를 두번째에서 한국어 자막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영어와 한글 동시자막 효과를 볼 수 있다.

 

 

자막의 위치나 폰트 크기 조절을 위해서는 다시 크롬 웹페이지 상단의 NN자 아이콘을 누르면 레이아웃과 폰트크기 조절 창이 나타나기 원하는데로 선택하면 된다.

 

 

 

2. 넷플릭스 스크립트 출력으로 영화 쉐도윙 하면서 영어공부하는 방법

 

이 역시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된다. 

크롬 웹 스토어에서 [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 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크롬에 추가시킨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language-learning-with-ne/hoombieeljmmljlkjmnheibnpciblicm

 

크롬에 추가되면 상단의 빨간색 아이콘이 추가된다.

 

 

 

위 캡쳐 이미지를 살펴보면 대략적인 사용방법을 알 수 있는데 일단 크롬 웹에서 넷플릭스를 활성화해보자. 핸드폰에서 넷플릭스에서는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없다.

 

 

위에서 설명하고 있는 것처럼 1. 넷플릭스 영화 스크립트 출력 기능은 상단 오른족 X 표시 바로 옆에 있으니 프린터기 설정한 후 활용하면 된다. 영화를 이용해서 영어공부하는 분들이라면 스크립트 출력 기능만으로도 '우와~' 할 것 같다.

 

 

하단 [ 소리 키우기 ] 옆에는 아이콘과 더블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페이지 활성이 있다.

 

위 캡쳐 이미지가 나타나는데 번역 언어를 한국어로 바꿀 수 있고 2. 넷플릭스 문장 구간 반복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구간 반복을 통해 쉐도잉도 할 수 있다.) 키보드 단축키를 이용하거나 화살표 키를 이용하면 되는데 이전 문장으로 돌아가려면 A나 ← 화살표를, 영어문장 구간 반복을 위해서는 S나 ↓화살표를 다음 문장으로 넘어가려면 D나 →화살표를 이용하면 된다. 여러번 사용해보면서 익숙해지자.

 

 

3. 아랍어 부터 독일어,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중국어 등 음성 지원이 가능해서 다국어를 공부할 때 좋은 기능은 하단 오른쪽의 두번째 창을 누르면 출력 음성을 선택하고 자막을 선택하면 된다.

 

나보다는 초등학생 딸아이가 중국어와 스페인어를 배우고 있어서 흘려듣기에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앞서 설명한 데로 영화나 미드 스크립트를 출력할 수 있고 특히 기억해야겠다~ 싶은 영어 문장을 별표해두고 그 것만 출력할 수도 있어서 활용도가 높지 않을까? 싶다.

 

 

<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유튜브로 설명 >

 

그동안 유튜브를 활용해서 영화나 애니메이션 보기에 집중하다가 넷플릭스로 다양성을 넓였는데 사용이 참 편리하다. 다른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셨길 바래본다.

 

아래 포스팅들도 참고하시길..

▶ -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 & 한달무료 후 해지 월요금 키즈 설정

▶ - 넷플렉스(Netflix) 키즈채널(아이디) 관람등급 설정 방법

▶ - 영어문법 문장 스펠링 검사기 영어앱(어플) - 홍나연 Grammarl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