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생활재테크

해외 사이트 달러로 결재하기(카드환전 수수료 No) - 트레블월렛 카드 후기

by 와이파파 2022. 10. 12.
728x90
반응형
터키에서 유용하게 활용했던 트레블월렛 카드

올 봄 터키 여행을 가기 전 어떤 신용카드를 가져가야하나 고민하다 나는 '토스 카드'와 '트레블월렛 카드'를 준비했었다. 토스 카드는 초기 1회 달러 환전시 우대 혜택으로 환전 수수료가 전혀 없었고 트레블월렛 카드는 터키 현지에서 ATM으로 달러를 찾거나 호텔이나 택시에서 달러 결재를 해야할 때 수수료 걱정 없이 너무 잘 사용하였다.(트레블월렛 카드 후기)

이제 여행에서 돌아와 종종 해외 사이트에서 달러 결재를 해야할 일들이 있다. 아마존과 같은 달러로 결재해야만 하는 해외 사이트, 해외 화상영어 사이트 그리고 요 근래 발리 한달살기를 준비하면서는 항공권 결재를 달러로 할 때나 호텔을 예약할 때에도 원화보다는 달러로 바로 결재해야 2중 환전으로 인한 수수료 피해를 보지 않을 수 있는데 바로 트레블월렛 카드가 상당히 유용하다.

 

 

예를 들어 호텔 예약 사이트는 '아고다'라는 곳이 있다. 아고다에 대한 글을 네이버에서 검색하다보면 "원화 2중 환전으로 인해 수수료 피해를 봤다"는 글들이 있다. "원화 환전 수수료"는 원래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달러로 바로 결재를 하면 되는데, 달러 결재를 원화로 결재 후 다시 달러 결재가 되어 2중 수수료를 무는 경우를 말한다.

 

아고다 같은 해외 사이트는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결재를 달러로 할 것인가? 원화로 할 것인가? 선택할 수 있는데 호텔 검색을 끝내고 실제 결재를 할 때에는 바로 이것을 "달러"로 바꿔줘야 카드 결재시에도 원화 환전 수수료가 들어가지 않는다.

 

<요즘 너무 잘 활용하고 있는 트레블월렛 달러 카드>

 

트레블월렛 카드 사용방법

 

트레블월렛 카드는 스마트폰에서 트레블월렛 카드 앱을 설치한 후 실물 카드를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다. 카드에는 달러부터 유로 심지어는 인도네시아 돈까지 필요할 때마다 즉각 즉각 연결된 은행 통장에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해외사이트 바로 달러 결재 트레블웰렛 카드 후기>

 

나는 아이의 다개국어를 위해서 다양한 해외 사이트와 앱을 사용하고 있는데, 연결을 이 트레블월렛 카드로 해두고 미리미리 달러로 충전을 해 두었더니, 정기결재 시에도 일반 신용카드에서 원 결재 하지 않고 바로 달러 결재가 되니 환전 수수료가 들지 않아, 편리하다.

 

 

P.S 토스카드의 경우에도 물론 원화가 채워져 있어 달러나 유로 결재를 해야하는 해외 사이트 이용시 어쩔 수 없이 환전 수수료가 들어가게 되는데 이용후에는 포인트로 돌려주기 때문에 트레블월렛 카드와는 다르게 SAVE 되는 느낌이 있다. 

 

여행을 즐겨하고 해외 사이트를 자주 이용한다면 위 두 카드는 꼭 만들어두자. 여러모로 재테크 할 수 있다.

특히 요즘 같이 달러 환율이 높을 때는, 해외 사이트 달러 결재시 후덜덜 하게 되는데 그나마 위 두 카드가 그런 부담을 덜어주고 있달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