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생활재테크

공연 티켓 할인 받는 방법 무심코 지나치지 마세요!

by 와이파파 2021. 7. 25.
728x90
반응형

공연이나 콘서트 많이 가게 되죠. 오늘은 경험을 담아 공연 티켓 할인 받는 방법 포스팅해봅니다.

 

이번 년도 공연을 벌써 두 개나 예매 하였습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하나는 콘서트이고 하나는 뮤지컬인데요. 두 개의 공연에만 지출 된 비용이 대략 4만원 후반대네요.

 

<인터파크 공연 랭킹>

 

그렇다고 VIP나 최소한 R석 정도는 예약하지 않으면 2층 3층으로 배정되고 경험상 안방에서 TV 보는 격이라고 해야할까요? 감흥이 없습니다.

 

그래서 연 예매인 최소한도로 줄이더라도 배 아프지만 VIP석으로 좌석을 정해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가을 2건의 공연을 예약했습니다.

 

공연 티켓 할인 받는 방법입니다.

 

주로 콘서트나 뮤지컬 예약은 네이버 예약 또는 인터파크 티켓 예매를 활용합니다.

잘못하면 지나칠 할인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시라는 의미에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요즘 '뮤지컬 주간 2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2021년 뮤지컬 '광화문 연가'를 예를 들어봅니다.

 

 

출연진이 빵빵하네요.~ 윤도현, 엄기준.. 두 이름만 들어도 당장 티켓 예매를 하고 싶은데요?그래선지 다른 공연들보다 티켓 가격이 조금 더 비싼 감이 있네요. VIP석은 예매가 끝난건지 R석부터 150,000원이에요.

 

 

공연 정보 하단부 혜택 정보를 보면 toping 가입하고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받거나 기타 광고에 참여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실제로 제대로 당장 받을 수는 없더라구요.

 

 

 

이렇게 좌석 선택 화면으로 이동해서 날짜와 시간을 정하고 나면 좌석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이때 좌석 지정을 한 후 다음 [ 좌석선택완료 ]를 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위 부분을 꼼꼼히 살펴보시라는 거에요.~ [ 기본가 ] 일반은 가격 그대로지만  [ 기본할인 ] 을 보면 2인 패키지 20%를 2매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 이것만 적용해도 금액이 할인됩니다.

 

 

2매에 30만원 + 수수료까지 320,000원이었으나 20% 할인을 받으면서 242,000원이 최종 티켓 가격이 되는 겁니다.~

요게 참 아무생각 없이 보시게 되면 그냥 '나는 해당 사항이 없겠거니~'하면서 기본가를 누르게 되어 남들에 비해서 손해를 보게 되는 것이죠. 제가 그랬기 때문에 바로 예약 취소를 하고 다시 티켓을 할인받아 예약할 수 있었어요.~

 

물론 공연 중에서는 현대M포인터 카드가 할인률이 좋아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에요. 특히 공연을 자주 보러 가시는 분들에겐 필수 신용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가뭄에 콩나듯 공연을 보러 다니기 때문에 인터파크의 토핑이나 기타 할인 적용 신용카드가 없습니다.

 

이런 부부만 꼼꼼히 살펴보더라도 손해는 보지 않고 살 수 있어요. 공연 생활도 자주 해봐야 이런 스킬이 느는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저는 두 공연에 대해서 약 8만원 정도를 할인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달 '디지털노마드' 생활의 성과가 좋았어서 큰맘먹고 공연 예약까지 하였네요. 앞으로도 좋은 날만 있길 바라며.. 

공연 티켓 할인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